본문바로가기

일반

안녕하세요, 자영업자입니다에 대한 상세 - 년월,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년도, 청구기호, 페이지수, 자료실, 이미지링크, 썸네일, 내용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년월 2022-10
제목 안녕하세요, 자영업자입니다
저자 이인애
출판사 문학동네
발행년도 2022
청구기호 813.7-우822안
페이지수 247 p.
자료실 종합자료실
이미지링크
썸네일 안녕하세요, 자영업자입니다.jpg안녕하세요, 자영업자입니다.jpg
내용 소설은 이대한이라는 평범한 인물을 통해 자영업자의 현실을 드러내 보인다. 회사에 다니던 시절에는 보이지 않던 자영업자의 실제 삶의 모습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고, 그간 부러워만 했던 가게 운영이 결코 녹록지 않은 일이었음을 대한은 차츰 깨달아간다. 주변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어떤 마음으로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지 배운다.
코로나 시대에 창업을 해 온갖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는 대한의 모습은 지켜보는 사람의 마음마저 초조하게 만든다. 다행스러운 건 이런 각박한 현실 속에서도 “자영업자들은 모두가 마음을 튼 친구고 동료”라는 사실이다. 막막한 상황을 함께 겪으며, 하루하루 함께 버텨가며, 서로가 서로를 걱정하고 기운을 북돋아준다. 힘든 때일수록 나란히 손잡고 나아가보려는 마음, 그 애씀이 내일로 나아가는 서로의 발걸음에 힘을 실어준다. 그 덕에 대한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은 미끄러지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기 위해 한번 더 용기를 낸다. 힘들고 고된 날들이지만 다 함께 견디고 있다고 생각하면 무겁기만 하던 마음도 조금은 가벼워지기 마련이다. 이 소설을 읽고 나면 주변 가게들이 이전과는 다르게 보일지도 모르겠다. 그곳에서 폴폴 풍기는 사람 냄새를 마침내 알아채게 될지도.

- 출판사 서평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게시글 이전, 다음보기에 대한 표 - 이전글, 다음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눈물 한 방울
다음글 때로는 행복 대신 불행을 택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