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월 | 2023-01 |
---|---|
제목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
저자 | 최명화, 김보라 |
출판사 | 리더스북 |
발행년도 | 2020 |
청구기호 | 325.5-최34ㅈ |
페이지수 | |
자료실 | 종합자료실 |
이미지링크 | |
썸네일 |
![]() |
내용 |
![]() ![]() B Born picky, Cherry-sumers : 체리슈머 “지금 Mㅓ가 Zㅔ일 잘나가?” 무신사, 젠틀몬스터, 오프화이트, 파타고니아, 블랭크, 곰표, 다노… MZ세대의 감성과 습관을 캐치했을 때 드디어 팔리기 시작한다! 지금 모든 마케터, 기획자, 리더의 책상 위에 놓여야 할 책!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구매력은 모든 세대의 구매력을 앞서고 있으며, 그 지위는 15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예로, MZ세대의 젠더 감성을 겨냥해 맥도날드는 세계 여성의 날 자신들의 골드 아치 로고 ‘M’을 뒤집어 ‘W’를 보여줬고, 나이키는 여성의 미에 대한 편견에 반하여 런던 옥스퍼드 매장에 ‘뚱뚱한 마네킹’을 선보였다. 그런데 맥도날드의 행동은 MZ세대의 비판을 받은 반면, 나이키는 박수를 받았다. 그 차이는 무엇일까? 시장을 뜨겁게 달군 마케팅 사례부터 잘 몰랐지만 이미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레 들어와 소비자의 지갑을 연 마케팅 전략까지, MZ세대를 사로잡은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이 펼쳐진다. 책소개 : 교보문고 |
이전글 | 모든 것은 태도에서 결정된다 |
---|---|
다음글 |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 우주에 흔적을 남겨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