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홈
> 열린공간
> 자주하는 질문
-
질문
Q. 전자책(e-BOOK)도 있는지, 또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A. 전자책은 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자료 – 전자도서관 – 전자책 바로가기 ”)와 리브로피아에서 이용 가능하며, 도서대출회원에 가입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Q. 대출한 도서를 분실ㆍ훼손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A. 동일한 자료로 구입하여 변상처리해야 하며, 시중에서 구입이 불가능한 자료는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담당 사서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Q. 오늘 반납한 책을 오늘 바로 대출할 수 있나요?
-
답변
A. 당일 반납하신 책은 당일 다시 대출이 안 되고 반납일로부터 3일 후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
질문
Q. 빌리고 싶은 도서를 예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답변
A. 예약신청은 대출중인 도서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예약은 1인 2권까지 가능하며 예약도서가 반납된 후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로 통보해 드리며 연락을 받으신 후 3일 이내에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은 취소되고 다음 예약자에게 대출됩니다.
-
질문
Q. 대출자료의 이용기간을 연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A.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정회원으로 로그인한 후 "온라인서비스 - 대출도서연기"에서 반납연기 하시면 1회에 한해서 일주일 연장해드립니다. 도서관 통합안내데스크로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서도 연기가 가능합니다.
※ 단, 예약도서는 연기가 불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대출자번호란에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이후 홈페이지를 통한 도서연장신청시 별도의 대출자번호 입력없이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추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입력가능)
-
질문
Q. 희망도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A.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정회원으로 로그인한 후 “희망도서 신청” 메뉴를 통하여 신청하고자 하는 희망도서에 대한 정확한 도서명, 출판사, 저자 등을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1인당 월2권으로 제한하며 개인용도의 도서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서비스 → 희망자료 신청 및 조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Q. 핸드폰으로 실명인증이 안될 때 어떻게 하나요?
-
답변
A.
1. 실명인증회사의 번호가 본인의 핸드폰에서 스팸번호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으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2. 통신사의 번호보호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통신사에 연락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Q. 회원정보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
답변
A. 도서관 홈페이지회원과 대출회원의 관리가 따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원정보수정시 각각 수정해 주셔야합니다.
1.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정보 수정
-> 로그인 후 "정보수정"에서 정보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2. 도서관 대출회원정보 수정
-> 직접방문 및 전화를 통해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질문
Q. 대출정보를 확인할때마다 매번 대출자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
답변
A.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대출자번호란에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이후 별도의 대출자번호입력없이 바로 대출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입력하실경우 로그인 후 "회원정보 수정"에서 입력가능합니다.
-
질문
Q. 회원증 분실시 어떻게 하나요?
-
답변
A. 회원증을 잃어버렸거나 훼손이 되어 사용할 수 없다면, 신분증을 제시하고 대출증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분실로 인한 재발급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7일입니다. 재발급 신청시에 자료 대출을 원하시는 분은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 대출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